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안트로젠 주가 전망, 당뇨족부궤양 치료제 허가 받으면 상한가?!

by n_job 2021. 8. 3.
반응형

안트로젠 주가 전망, 당뇨족부궤양 치료제 허가받으면 상한가?!

최근 안트로젠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당사가 개발하고 있는 당뇨족부궤양 치료제가 8월 말에 임상 3상 자료 검토를 마무리할 예정으로 품목 허가의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럼 안트로젠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소개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판중입니다.

 

 

주요 파이프라인

 

사업 및 성장성

2012년 1월 희귀 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세계 최초의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의 의약품 시판 승인을 획득하였습니다.

큐피스템은 현재 국내에서 개발되어 판매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중 최초이자 유일한 보험급여 의약품입니다.

 

큐피스템 이외에 기존의 줄기세포치료제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기보관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조직공학 제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을 비롯하여 심재성 2도 화상, 수포성 표피 박리증 등 다양한 질환에 적용 가능한 파이프 라인을 진행하고 있어 전방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향후 지속 성장이 가능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

당사는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를 붙이는 줄기세포치료제 형태로 개발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2개(DFU-301, DFU-302)의 3상, 미국에서는 2상이 진행 중입니다.

미국 FDA로부터 RMAT (첨단 재생의료 치료제)로 지정되며, FDA가 시행 중인 신속 개발 프로그램인 패스트트랙과 혁신 의약품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품목허가 성공 가능성이 증가하였습니다.


DFU-301은 완료된 상태로 한국 3상 자료 점검 마무리 시점을 이르면 8월 말 늦어도 9월 중순으로 목표하고 있으며 추후에 품목허가를 접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임상 중간결과에서는 임상 환자 150명 중 79명(52.7%)에서 궤양으로 인한 상처가 완전히 봉합되며 완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DFU-301 3상 환자 규모는 164명으로 족부궤양 중등도를 나타내는 'Wager Grade' 1급(106명)과 2급(44명) 환자가 모두 포함되었으며, 9개 기관에서 임상이 진행되었습니다.
DFU-302의 경우, 'Wager Grade' 2급만 104명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현재 5개 기관에서 환자 등록 중입니다.

 

주가 전망

 

8월 2일 안트로젠 주가는 전일대비 20.08% 상승한 92,70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당사의 시가총액은 8,734억 원으로 코스닥 82위입니다.

 

 

최근 주가가 이렇게 급등세를 나타낸 이유는 당사가 개발하고 있는 당뇨족부궤양 치료제의 임상 3상이 8월 말에 마무리될 예정으로 아직 표준 치료제가 없는 중증(와그너 2등급) 환자군에서 완치 사례가 확인되면서 품목 허가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주가가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재무현황

당사의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작년 분기 대비 증가하고 있으나,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결론

당사의 재무현황은 안정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임상 3상이 완료된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 허가를 받을 경우, 앞으로의 이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이유도 이와 같이 줄기세포의약품의 허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네이처셀 주가 전망, 꾸준한 상승세 이어갈까?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또 한번 날아오르나?

제넥신 주가 전망, 하락세 이어지나?

보령제약 주가전망, 항암제 top 업체 그 미래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