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제넥신 주가 전망, 하락세 이어지나?

by n_job 2021. 7. 19.
반응형

오늘은 제넥신 주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제넥신의 주가는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주의 특성상 한가지 호재가 있으면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제넥신의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소개

당사는 1999년 설립된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 기업입니다.

주요 신약 개발 제품 파이프라인으로는 항암면역치료제와 지속형 항체융합단백질 치료제 제품군,  유전자 치료백신 제품군이 있습니다.

 

2009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중입니다.

 

 

사업 및 성장성

바이오의약품 산업은 고도 성장 산업입니다. 

한국바이오의약품 협회에서 2020년 12월에 발간한 바이오의약품 산업동향 보고서에따르면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최근 7년('12~'19년)간 연평균 8.6%로 성장하였습니다.

향후 6년 ('20~'26년)간 연평균 10.1% 성장하여 2026년 5,0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체의약품 시장에서 바이오의약품 매출 비중은 '12년 20%에서 '19년 29%로 증가했으며, '26년 35%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치료제 개발 사업 현황

1. 차세대 단백질 신약

당사의 고유 기반기술(hybrid Fc; hyFc)과 고생산 세포주 제조 및 공정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의 단백질 치료제에 비해 체내의 반감기 및 효능을 현저히 향상시킨 차세대 의약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제품의 목표시장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개발하고 있는 단백질 치료제는 주로 암, 내분기계 질환, 면역계통 질환 등의 만성질환 대상 치료제입니다.

대표적 파이프라인

- 항암 면역치료제 (GX-I7)

- 지속형 인간성장호르몬 (GX-H9)

- 빈혈 치료제 (GX-E4) 등

 

2. 혁신 신약(DNA 백신 신약)

당사는 혁신적인 DNA 벡터기술과 플랫폼 기술을 통해 GX-188E(자궁경부암 치료백신)GX-19N(COVID-19 예방백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치료 DNA백신의 경우, 최근 글로벌 선진 제약사들이 면역치료 요법에 관심을 가지면서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당사가 보유한 파이프라인이 해당 분야 세계 최초의 유전자 백신을 지향하고 있으므로 그 부가가치가 매우 큽니다. 

 

주가 전망

당사의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 7월 16일 당사의 주가는 전일대비 0.23% 하락한 87,90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지난 달 81,000원을 찍고 약간 상승하며 8만원 초반에서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관련 이슈

mRNA 백신 공동 개발

당사는 화이바이오메드,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하고 기존 mRNA 백신의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mRNA 백신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구개발 협약은 기존 개발된 mRNA 백신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체내 안정성과 안전성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과 차세대 전달시스템 개발 갖춘 코로나19 mRNA 백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mRNA를 통한 코로나19 백신 개발은 아닙니다.

기존 DNA 코로나19 백신(GX-19N) 후기 임상 중인 점, mRNA로 개발할 또 다른 감염병 백신의 시장성 등을 고려했다고합니다.

 

당사의 mRNA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을 두고 시장에선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나설 것이라 보고 호재로 여긴 쪽과 기존 개발 중인 백신의 임상을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얽혔습니다.


오늘은 제넥신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업이익을 제외한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의 경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주의 특성상 호재가 있으면 강세를 보이고 등락이 크기 때문에 지지선 잘 파악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한국판 게임스톱 시작 주가 급등!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코로나 백신 관련주

이트론 주가, 러시아백신 관련주

보령제약 주가전망, 항암제 top 업체 그 미래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