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네이처셀 주가 전망, 꾸준한 상승세 이어갈까?

by n_job 2021. 7. 22.
반응형

네이처셀 주가 전망, 꾸준한 상승세 이어갈까?

오늘은 네이처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7월 21일 당사의 주가가 급등하였는데요, 어떤 호재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사는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하였습니다.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당사의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이 있습니다.

 

 

사업 및 성장성

당사의 사업부문별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줄기세포 사업

관계회사인 (주)알바이오가 임상시험 중인 줄기세포치료제(조인트스템)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권을 비롯하여 (주)알바이오와의 공동임상개발협약에 따른 해외 임상시험 진행(조인트스템, 아스트로스템, 아스트로스템-V)을 통한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사업, 줄기세포배양 배지사업과 줄기세포배양액을 원료로 한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줄기세포치료제를 비롯한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은향후 6년간(2020년~2026년) 연 평균 10.1%로 성장하여 2026년에는 5,050억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세포 사업은 면역세포의 보관사업을 비롯하여 당사가 연구, 개발한 항암면역세포의 일본 재생의료 치료승인을 통해 일본에서 줄기세포 재생의료사업을 진행중입니다.

 

2. 식품 사업

발효식품연구소에서 발효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하며, 칠곡공장 식품연구소에서는 건강기능성 음료 연구 개발을 비롯한 음료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의 음료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필품 위주의 구매 경향이 커져 생수, 보리차 등의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였으며 야외활동 제한으로 인한 가정 내에서의 배달음식 소비가 늘어나면서 탄산음료 시장 매출도 동반 성장하였습니다. 다만, 야외에서 많은소비가 이루어지는 주스, 커피 등의 음료시장은 다소 정체되었습니다. 

 

한편, 발효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대한민국의 고령 인구 비중의 급격한 상승 및 코로나로 인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한 원재료를 이요한 식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

 

3. 위생 사업

칠곡공장에 마스크 및 소독제 제조소를 구축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그 수요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장기화되면서 보건용품 및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주가 분석

 

당사의 주가는 전일 대비 22.06% 상승하여 38,45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시가총액 2조 3,592억원으로 코스닥 16위 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꾸준히 우상향하다가 오늘 급등하였습니다.

이렇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슈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 관계사 알바이오의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임상 3상 성공

지난 5월 17일 관계사인 알바이오가 개발 중인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이 국내 임상 3상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인트스템은 중증 퇴행성관절염 환자를 치료하는 줄기세포치료제로, 알바이오가 개발했으며 당사가 국내 판매권과 미국 임상 개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가는 '조인트스템'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된 뒤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사는 5월 17일 1만4500원에 거래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두 배 이상 주가가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당사의 재무현황은 어떨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 매출액은 감소하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분기별로 보면 지난 분기 대비, 2021년 1분기에 당기순이익이 개선된 모습입니다.

이 기세를 이어 간다면 적자를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지만 재무 현황이 좋지는 않아 언제까지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처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까지는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재무 현황이 좋지 않아 적자가 지속된다면 투자하는데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인트스템의 국내 임상3상이 성공한 만큼 제품 허가까지 받는다면 또 한번의 급등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관련 글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또 한번 날아오르나?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한국판 게임스톱 시작 주가 급등!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FDA 코로나19 진단키트 승인

이트론 주가, 러시아백신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코로나 백신 관련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