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제약, 바이오, 진단키트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또 한번 날아오르나?

by n_job 2021. 7. 20.
반응형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또 한번 날아오르나?

오늘은 박셀바이오 주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 12월에 박셀바이오의 주가가 엄청나게 치솟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다시 하락하였다가 횡보하고 있던 중 7월 19일 16% 급등하였습니다.

그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소개

2010년 02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입니다.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3개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

 

또한,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 파이프라인

 

 

사업 및 성장성

당사의 연구 분야인 항암면역치료는 인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거나 강화시켜 면역세포들로 하여금 암세포를 공격하게 유도하는 치료법으로 암을 근본적으로 정복할 수 있는 차세대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즉, 면역항암제는 인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간접적으로 암을 치료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치료제와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인 치료제입니다. 따라서, 기존 항암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꾼 면역항암제가 최근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크게 성장할 전망입니다.

 

글로벌 면역항암치료제 시장 현황 및 전망

 

당사의 세부 목표 시장

1. 간암 치료제 시장

당사의 Vax-NK 플랫폼은 간에 발생하는 악성종약의 약 80%를 차지하는 진행성 간세포암종을 대상질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간암은 전 세계적으로 암으로 인한 사망 순위 4위이며 우리나라 암 발생 순위 3위에 해당합니다.

 

Globe Newswire 보도(2019.08.27)에 따르면, 글로벌 간암 치료요법 시장 규모는 2017년 5억 달러 규모에서, 2025년 21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9.8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다발골수종 치료제 시장

당사의 Vax-DC 플랫폼은 재발성/불응성 다발골수종을 대상질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발골수종은 전 세계적으로 발병건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질환으로 대표적인 혈액암 중 하나이며 림프종, 백혈병과 함께 발생률 3대 혈액암으로 꼽힙니다. 

 

Global Data(2019)에 따르면, 선진 8개국의 다발골수종 치료제의 시장규모는 2027년 278억달러까지 연평균 6.7%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다발골수종의 대표적인 치료제 3개 제품의 특허 만료에 따라 제네릭/바이오시밀러의 등장으로 시장 판도에 변화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반려동물용 의약품 시장

당사의 박스루킨-15은 동물용 항암제로 동물용의약품 시장에 속하며, 아직까지 반려동물 특히 반려견의 항암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판매 중인 항암면역치료제가 없어 경쟁사가 없습니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증가하면서 동물병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 동물병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의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당뇨, 고혈압, 관절질환 등 만성 및 퇴행성 질환도 늘어나고 있어 동물병원의 진료 및 치료과목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반려동물용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약 96억 달러로 추정되며, 헬스케어 산업과 동일한 연평균성장률을 가정할 경우 2026년까지 반려동물 의약품 산업은 약 155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7월 19일 당사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6.65% 상승하여 94,60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당사의 시가총액은 1조 4447억원이며, 시총 순위는 코스닥 33위입니다.

 

 

이렇게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자연살해(NK)세포 생산 기술 개발 특허 출원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말기 암 환자의 치료를 크게 앞당길 수 있는 자연살해(NK)세포 생산기술을 개발해 특허출원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술은 '배양보조세포를 포함하는 자연살해세포 증식용 조성물'로, 진행성 간암 등 말기 암 치료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NK세포의 고 살상력을 유지한 채 단기간 내에 고순도로 배양을 가능하게 하는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당사 관계자는 "말기 암 환자 치료는 상태가 조금이라도 더 나빠지기 전에 빠르게 치료하는 게 관건이며 이번에 출원한 특허 기술을 이용하면 환자들이 짧은 기간 내에 우수한 효능을 가진 치료제를 투여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의 호재가 작년 12월 말에 주가 상승랠리가 이번에도 이어질지 아니면 일시적인 상승세일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바이오주 종목 특성상 호재 하나가 있으면 급등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관련 글

제넥신 주가 전망, 하락세 이어지나?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코로나 백신 관련주

보령제약 주가전망, 항암제 top 업체 그 미래는?

HK이노엔 청약 공모주 총 정리, 하반기 제 2의 SK바이오사이언스 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