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소식

풍력주 씨에스윈드, 매출 1조 추가 성장 기대

by n_job 2021.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리입니다:)

 

오늘은 풍력주인 씨에스윈드에 대한 기사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씨에스윈드는 세계 1위 풍력발전 타워 제조 업체로, 미국 공장을 인수하여 상승세를 타고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씨에스윈드의 주가 전망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2021.06.06 - [경제 (주식, 재테크 등)] -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목표주가 11만원?!


"씨에스윈드, 美 최대 풍력타워 공장 인수...매출 1조 추가 성장 기대"

 

 

유진투자증권은 5일 글로벌 1위 터빈 브랜드인 베스타스(Vestas)의 미국 타워 공장 인수로 향후 1조원 규모의 매출이 추가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을 유지했다. 이번에 인수한 미 콜로라도 푸에블로에 있는 100만평 규모의 타워 공장은 현존하는 글로벌 타워 공장 중 최대 규모이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연간 약 3000억~400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증설하면 1조원 수준까지 매출액 증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이든 정부는 그린 산업에 대한 대규모 부양안으로 수요를 창출하고 그 결실을 미국 내에 공유하는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풍력부문에서는 해외로부터 수입해오던 타워에 대해 거의 대부 분의 국가에 반덤핑, 상계관세를 부과한 상태이다.

한병화 연구원은 "베스타스와 장기계약에 따라 납품하고 GE, 지멘스 등도 당사의 미국 공장으로부터 타워 공급을 원하고 있다"며 "고객사들이 미국 시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당사의 미국 타워 공장 매출액은 점유율 40% 이상만 돼도 1조원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공격적인 확장정책으로 글로벌 풍력 관련업체 들 중 가장 높은 이익성장이 예상된다"며 "가시성 또한 높다. 높은 밸류에이션을 부여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출처: 아시아경제 "씨에스윈드, 美 최대 풍력타워 공장 인수...매출 1조 추가 성장 기대"


다른 증권사에서도 씨에스윈드의 미국 공장 진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중장기 매출 확대 목표가 예상대로 진행되고 있다며 미국 내 생산 설비 확보는 반덤핑 등 리스크를 없앨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씨에스윈드가 미국 정부의 ‘바이 아메리카’ 정책의 최대 수혜를 입었다고 풀이했고 한화투자증권은 한국이 미국뿐 아니라 덴마크와도 ‘그린 성장’ 협력이 긴밀해졌다고 밝혔습니다.

 

 

※ 해당 내용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선택은 개인의 책임으로 어느 누구를 책망할 수 없습니다.

 

2021.06.06 - [경제 (주식, 재테크 등)] -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목표주가 11만원?!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목표주가 11만원?!

안녕하세요, 루리입니다:) 리드코프 주가 전망 오늘은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 씨에스윈드 뉴스를 공유드렸습니다. 2021.06.05 - [경제 (주식, 재테크 등)] - 풍력주 씨

luliswit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