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보안주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관련주

by n_job 2021. 8. 6.
반응형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관련주

오늘은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인 드림시큐리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드림시큐리티는 카뱅 관련주입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일정, 관련주, 공모주 총 정리

 

바로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오늘은 바로 카카오뱅크의 상장날인데요, 카뱅의 상장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소개

당사는 2014년 06월 25일에 '신한제2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12일 주식회사 드림시큐리티와 합병하였습니다.

 

 

당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음.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사업 및 성장성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정보보호산업

암호, 인증, 인식 및 감시 등의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거나, 보안기술 또는 보안제품을 활용하여 재난, 재해, 범죄 등에 대응하거나 관련 장비 또는 시설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당사는 공공아이핀, 대한민국 GPKI Root CA 운영을 맡아오며 대한민국 전자정부(2010년말 UN발표 전자정부 지수 랭킹에서 전세계 1위를 차지)의 초석이 되어 왔으며, 최근 G-Cloud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은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PKI 회사로는 최초로 인증서 이동 서비스인 피씨로 서비스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환경에 적합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보안플랫폼을 행정기관, 금융기관, 일반기업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핀테크 등 금융과 IT의 결합으로 기존 인증수단을 벗어나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확보 할 수 있는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여 보안솔루션을 공급해 온 만큼 인증서 로그인에 필요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으로 대체하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며 다양한 인증서비스에 FIDO 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주가 전망, 카뱅과 무슨 관계일까?

당사의 주가는 8월 5일 전일대비 1.95% 상승한 5,76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은 2,915억원으로 코스닥 363위입니다.

외국인소진율은 0.51%, 주가순자산배수(PBR)는 4.03배, 동일업종 PER은 21.91배입니다.

 

당사는 카카오뱅크에 보안인증솔루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뱅의 상장이 성공해서 수혜를 받을 경우 어느정도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 밖의 호재

1. CBDC 전자지갑 및 키 관리 시스템 개발 구축 담당

최근 2일 연속 상승세를 보여준 이유는 삼성전자가 카카오와 손잡고 한국은행에서 추진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됬기 때문입니다.

당사는 한국은행의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모의실험 연구사업에 참가했으며 한국은행과 본계약을 체결한 그라운드 X의 협력파트너 일원으로서 전자지갑 및 키 관리 시스템 개발 구축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지난 20여년간 국내 최고의 PKI(공개키 기반구조)기반 암호 인증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2017년부터는 블록체인 연구개발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당사가 최초 참가한 사업은 2018년 세계 최초의 제1금융권 블록체인 플랫폼인 '뱅크사인' 구축 프로젝트입니다.

 

2. 한국렌탈 지분 인수

지난 7월 6일 사모펀드가 가지고 있던 한국렌탈 지분 56.4%를 748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물인터넷(IoT)을 넘어 만물인터넷(IoE)로 변화하는 시대에 강력한 보안 플랫폼과 렌탈서비스의 결합 그리고 클라우드와 메타버스 등 새로운 IT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기업가치 제고에 매진할 예정입니다.

 

결론

카카오뱅크 및 카카오페이에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두 기업의 상장이 성공한다면 어느정도의 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 외에도 요즘 핫한 메타버스 등 IT 트랜드에 대응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테마주인 만큼 손실을 볼 수도 있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