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씨젠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인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19 진단키트 대장주인 씨젠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 소개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로 이름을 널리 알린 회사 중 하나 입니다.
당사는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Seeplex, AnyplexⅡ, Allplex 등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 및 성장성
당사는 체외진단 분야 중 분자진단 사업을 핵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 체외진단: 환자에게 채취한 검체(타액, 뇨, 척수액, 혈액 등)로 부터 질병을 진단
- 분자진단: 체외진단 중 유전자 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
분자진단은 체외진단 방법 중 유일하게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예방의학 및 맞춤형 치료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체외진단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에 따라 기타 체외진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 보다 분자진단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가치가 점차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 분자진단 기술 개발의 트렌드는 Real-time PCR, 멀티플렉스, 자동화 시스템 입니다.
당사가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제품은 이 세가지 트렌드에 모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기술은 한번에 여러가지 유전자를 동시에 검사하는 멀티플렉스 기술입니다.
당사는 한번에 다양한 질병의 원인들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대표 기술: DPO™, TOCE™, MuDT™
멀티플렉스는 질병의 원인들을 동시에 검사하기 때문에 검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PCR기술은 재현성 및 민감도 면에서 멀티플렉스 검사가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민감도와 재현성을 높여 진단에 적용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종의 바이러스및 박테리아가 계속해서 발견되고 특정 유전자와 질병의 연관성이 지속적으로 밝혀지고 있어 멀티플렉스 검사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전망
6월 21일 지수가 빠지는 하락장 속에서도 주가는 16.36%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에 대한 우려 때문입니다.
최근 인도에서 나타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영국을 비롯한 주요국에 퍼지면서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의 확진자 90% 및 미국의 40곳이 넘는 주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진단키트 대장주로 작년에 진단키트 개발 성공으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된 후 주가가 하락세를 나타냈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진단키트 관련주에는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6월 16일 금융정보업체 애프엔가이드에 따르면 6월 15일 종가 기준 괴리율 1위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당사의 15일 종가는 6만4400원으로 증권사 3곳이 제시한 목표주가 16만4833원과 비교해 괴리율이 155.95%에 달했습니다.
* 목표주가 괴리율: 증권사들이 제시한 목표주가와 현재주가 차이를 백분율로 표시한 수치
괴리율이 큰 종목일수록 저평가 상태
ex) 괴리율이 50%, 현 주가보다 50% 더 상승할 수 있다는 의미
이지수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여전히 코로나19 의존도가 높은 상태지만 장비·시약의 락인(Lock in) 효과에 따른 장비 판매로 인해 시약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어 실적하락에 대한 우려로 주가는 연초대비 크게 빠졌지만 백신접종 후에도 코로나19 재확산 가능성이 있는 만큼 확진자 수 감소에도 진단수요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이투데이-연일 치솟는 증시에도 목표주가 대비 괴리율 높은 종목은? 구성헌 기자)
오늘은 씨젠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기업 입장에서 호재로 작용되어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 백신 보급화 및 치료제 개발이 된다면 주가는 다시 하락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