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우주, 항공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항공주의 시대 열리나?!

by n_job 2021.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리입니다.

오늘은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이 보급되면서 점점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항공주 및 여행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티웨이항공 주가가 6월 9일 전일대비 20% 이상 상승했다가 19.24%로 마감했습니다.

그럼 이제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어떤 기업인가?

티웨이항공은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황 악화로 2020년에 1대, 2021년에 2대씩 반납할 예정입니다.

 

 

티웨이항공의 항공운송업 특성 및 성장성

티웨이항공은 기존의 항공사의특징인 높은 수준의 서비스, 고비용과 차별화되는 실용적 비즈니스 모델인 저비용항공사 (Low Cost Carrier)에 해당합니다.

LCC는 낮은 비용부담을 강점으로 하며, 기내 서비스 및 가격의 거품을 뺀 실용적인 수요에 부응하는 항공여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항공시장의 틈새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지속적인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장을 통해 2021년 3월 기준, B737-800(NG) 기종 항공기 27대 와 국내 노선 9개 및 국제 노선 66개 포함 총 75개의 노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불모지에 가까웠던 지방공항 중에 하나인 대구공항에 적극 진출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노선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대구-제주 노선의 경우 운항하는 항공사 중 당사의 운항 스케쥴 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대구에서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 수 역시 17개로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티웨이항공은 최근 3년간 대구공항에서 가장 높은 국내선 및 국제선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국제선의 경우 2019년 49% 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통해 대구공항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항공업무 지원사업은 항공운송업의 시장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항공여행객과 운항 항공편의 증감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나라 항공여객은 2018년 2배 이상으로 성장하여 1억 1,753만명을 달성하였는데 이는 당사와 같은 저비용항공사의 운항 확대로 항공여행 수요가 지속 증가한 결과입니다.

 

 

2018년 초 인천공항 제2터미널 오픈 이후 인천기점 항공기의 증편이 용이해질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됨으로써 항공업계 전반의 양적 성장이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항공업계 전체가 타격을 입은 상태입니다.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6월 9일 오후 2시8분 기준 티웨이항공 주가는 전날보다 23.18%(940원) 오른 4995원에 거래되었고, 전일대비 19.24% 오른 4835원에 마감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에는 2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1.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로 인한 해외여행 기대감에 따른 수요 회복 

정부가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을 통한 해외여행 허용 가능성을 비춘 데 따라 항공수요 회복 기대감이 높아져 항공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방역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 한해 이르면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방역을 믿을 수 있는 국가와 협약을 맺고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상호 신뢰가 확보된 국가들이 협약을 맺고 서로 2주의 자가격리 의무를 면제하는 것. 협약을 맺은 국가 사이에서는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해 진다.

해외여행이 재개되면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항공사들이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인천 ~ 홍콩 노선에서 기내 화물 운송 시작

티웨이항공이 인천~홍콩 노선에서 기내 화물 운송을 시작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기내 화물 운송 사업에 기존 베트남 노선과 함께 홍콩 노선을 추가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1월 기내 화물 운송사업을 승인받았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인천~베트남 호치민·하노이 노선을 포함해 총 3개 노선에서 국제선 기내 화물 운송사업을 운영하게 됐다.

기내 화물로는 화재 위험성이 낮은 원단, 액세서리, 전자부품 등 원재료와 완제품 의류, 전자제품 등을 나릅니다.

티웨이항공은 B737-800 항공기 3대를 화물 전용기로 투입해 기내 운송을 하고 있습니다. 추후 화물 노선 확대 시 기재를 추가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A330-300 중대형기 도입 후 화물량 증대, 품목 다양화 및 특수화물 운송 등으로 화물 사업을 확장시킬 계획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웨이항공을 비롯한 코로나19로 인하여 직격타를 맞은 항공업계가 백신이 공급됨에 따라 숨통이 트이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한동안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못가게 되었던 만큼 기대감도 커지고 있어,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주식 등 미리 항공주를 모아오셨던 분들은 수익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억눌려온 이연 수요와 항공료 인상까지 겹칠 경우 내년 사상 최대 실적도 가능하다는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선택은 개인의 책임으로 어느 누구를 책망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