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OLED 대장주

by n_job 2021. 6. 3.
반응형

오늘은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기업의 주가는 OLED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KB증권은 대형·중소형·차량용 등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의 풀 라인업을 구축했기 때문에 향후 OLED 시장 확대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기업 소개

당사는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및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주와 구미에 TFT-LCD 및 OLED 공장 연구소 보유하고 있으며, 미주, 유럽 및 아시아에 해외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성

- IT 제품

노트북과 모니터 제품 등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큰 폭의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하이엔드 제품의 수요 또한 꾸준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 Smartphone/Auto용 제품

코로나19로 인한 전방시장의 위축으로 시장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으나 Plastic OLED를 기반 및 폴더블 등 폼팩터 변화나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 출시되며 새로운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 TV 시장

선진국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동시에, 대화면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며 빠르게 대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Industrial 등 고부가가치 시장도 점진적인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당사는 미래의 성장 잠재력이 큰 OLED로의 사업 전환이라는 전략적 기조 하에 Cinematic Sound OLED 및 월페이퍼 등 차별화 제품을 통하여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TV 부문에서는 OLED TV 등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형 OLED의 경우 8.5세대 OLED TV 생산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차별화 제품 출시, 8.5세대 및 10.5세대 OLED 생산능력 추가 확대를 통해 OLED 사업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질 예정입니다.

 

IT 부문에서는 IPS와 Oxide 기술 기반의 고해상도, 대화면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비중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Mobile부문에서는 6세대 Plastic OLED 기반의 스마트폰을 양산을 본격화 하였으며,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중소형 OLED 사업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IT부문에서 가장 많이 나오고 있으며, TV, 모바일 부문에서도 골고루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2021.05.17 분기보고서 

 

재무현황을 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언론보도에 따르면 OLED는 2022년부터 모바일에서 아이패드, 노트북, TV, 자동차 등으로 확대가 가속화될 "이라며 "모바일에서 시작된 OLED는 TV, 전기차까지 응용처가 빠르게 확대되며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OLED 패널 1위로 대형 OLED(OLED TV) 패널 점유율 100%를 기록하고, 차량용 OLED 패널 점유율 94% 등 압도적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중소형 OLED(모바일) 패널의 경우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2위를 기록하며 점유율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OLED 패널 시장 규모는 2020년 대비 2025년 12배 성장이 예상돼 독점적 점유율과 10조 원 규모의 수주잔고를 확보하여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 확대는 차량용 OLED 성장의 엑셀 페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이는 OLED가 저전력 구현에 적합하고, 플라스틱 기판(PI)을 적용해 안전성이 높으며, 대화면의 곡면 디스플레이 구현에 용이해 LCD(액정 표시장치) 대비 전기차에 적합한 장점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1년 하반기 영업이익은 9653억원으로 전망돼 2016년 하반기(영업이익 1조 2000억 원) 이후 5년 만에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며 "하반기 영업이익의 43%가 OLED에서 창출돼 중국과 대만 디스플레이 경쟁업체 대비 차별화된 수익구조 확보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출처: KB證 "OLED 시장 확대 최대 수혜주는 LG디스플레이" 박용진 기자


이렇게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OLED 대장주 답게 IT, TV, 모바일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이 활발합니다.

현재 OLED 시장 패널 1위를 하고 있고,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차량용 OLED 성장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