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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 분석/IPO (상장일정)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일정 총 정리, 따상 갈 수 있을까?

by n_job 2021.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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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공모주 청약일, 공모가, 주관사

오늘은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기업 소개, 사업 성장성, 공모주 청약 일정, 투자 리스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소개

국내 화장품의 전자유통판매를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2002년 설립되었으며, 해외 소비자에게 K-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온라인 역직구몰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현재, 북미,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나라에 100만명의 고객에게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재무현황

  2021년 반기 2020년 2019년
매출액 65,245,728,740 99,398,346,285 64,892,790,061
영업이익 5,774,689,932 8,031,582,097 4,445,674,181
당기순이익 5,245,529,571 5,715,964,901 4,665,044,829

2020년 매출액은 994 억원으로 전년대비 53.2% 증가, 영업이익은 80억원으로 전년 대비 80.6%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652억 원, 영업이익은 58억원을 기록하며 올해 연매출은 1,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여 이에 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사업 및 성장성

당사는 해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및 무인 자동화 로봇 시스템(AGV)을 활용한 물류대행 풀필먼트, 해외 거점 확대를 통한 현지 사업 및 20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이를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1. BM(Brand Management) 사업

2018년도 누적 재고 약 8천 개였던 스타일코리안 SKU는 2020년 약 17,000개로 두 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안정적인 브랜드 관리로 스타일코리안의 SKU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2. CA(Corporate Account) 사업

당사의 도매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재고와 단가 확인 및 주문 배송 확인이 가능하고, 거래처별 계정 제공 및 관리, 후술할 PA(개인 고객 대상 E-Commerce 플랫폼) 사이트 대비 다소 저렴한 가격 제공 등의 특징을 통해 글로벌 기업고객들의 수요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3. PA(Personal Account) 사업

 당사가 개발한 전 세계 100여 개국에 K-Beauty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며, 각 국의 개인고객들에게 K-Beauty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Beauty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팀, 일본팀, 러시아팀으로 구분되어 각 부서에서 일본, 러시아 등 각 나라에 맞는 스핀오프 사이트를 개설하고 현지에 맞게 최적화하여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상장 후 K-뷰티 사업을 기반으로 음식, 패션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지난해 약 100여개의 K-푸드 상품을 런칭한 후 시장 반응을 테스트 중입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 코스닥 시장 상장

- 공모 청약일: 2021.09.14 (화) ~ 09.15 (수)

- 환불일: 9월 17일 (금)

- 상장일:  9월 말 상장 예정

- 희망 공모가: 2만3800원~2만7200원

- 총 공모 예정금액:  394억원 ~ 450억 원

- 공모주식수: 165만 4000주

- 수요 예측 경쟁률: 9월 9일 ~ 10일에 진행되므로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중복 청약 불가

- 주관사: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배정수량 청약한도 비고
삼성증권 248,100 주 12,000 주 대표주관사
미래에셋증권 165,400 주 8,000 주 대표주관사

 

-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

공모 후 상장 주식수는 1003만 16주이며, 이의 27.41%인 274만 8,947주가 유통 가능합니다. 

 

 

- 자금 사용 목적

1) 물류창고 매입을 통한 물류 역량 강화

당사는 공모자금 중 200억원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물류창고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2) 무인 물류용 로봇(AGV) 시스템 구축

신규 물류창고에 AGV 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 미 재고 관리에 소요되는 인건비를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대할 예정입니다.

 

3) 신규 해외법인 설립

당사는 현재 미국, 베트남 등에 해외법인을 100%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는 JV 형태로 진출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약 20억원을 해외 거점 확대 및 신규 해외법인 설립 등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유통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투자위험 요소

1. 화장품 산업의 성장 둔화 가능성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2019년 4,203억 달러로 전년대비 4.51%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2020년 COVID-19로 인한 세계경제 수요 및 공급 악화로 역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재택근무의 확산 및 국가간 이동 제약에 따른 휴가철 수요의 감소,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 등으로 외부 활동이 축소되면서 화장품의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한국 문화 파급력 감소로 인한 K-Beauty 인기 감소

현재 한국 K-POP, K-Movie, K-Drama 등 한류는 그 어느 때보다 외연을 확대하고 있고 이와 연동되어 K-Beauty로 대표되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문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환하는 현대 시대의 특성 상 향후 한류 문화의 인기가 감소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는 K-Beauty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당사의 영업환경에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화장품 기업이 타격을 많이 받았지만 해당 기업의 경우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오히려 수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나면 화장품 관련주가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업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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