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제지, 골판지

영풍제지 주가 전망, 택배 물량 급증에 따른 강세

by n_job 2021. 7. 8.
반응형

오늘은 영풍제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신규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택배 물량이 증가하여 종이 포장재를 만드는 영풍제지 및 관련 제지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가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소개

화섬,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당사의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 라이너원지 3%로 추산됩니다.

매출과 수율향상, 원가절감의 일환으로 소각보일러를 완공함으로써 이익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부적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 하고 적극적인 영업전략 및 신모델 개발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 중입니다.

 

사업 및 성장성

제지산업은 경제 및 산업활동과 문화생활에 필요한 필수 재화를 공급하는 산업입니다.

설비투자에 거액의 자금이 투자가 필요한 전형적인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으로, 고정비의 부담이 크고 전력비, 연료비등 에너지 비용이 높은 산업이기에 신규시장진입과 설비증설에 제약이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발달에 따른 택배산업의 급성장과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등으로 인해 포장재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내 제지업계는 활력을 띄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영풍제지 주가

6월 7일 영풍제지의 주가는 24.63% 오른 9,260원에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급등의 이유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팔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택배 물량 증가에 따라 제지 수요 등이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 택배 서비스 이용행태 변화’ 논문에 따르면 일반시민 1153명을 대상으로 월평균 택배 이용 건수를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발생 전보다 56.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택배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택배 물동량의 증가가 단기적  영향에 그치지 않고 중기적으로 미칠 것으로 보아 앞으로는 10% 가까운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영풍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예고가 택배 물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며 급등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