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엔터, 미디어, 통신사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하반기 강세 예상?

by n_job 2021.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용갑합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아마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들어보셨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대원미디어가 제작한 공룡들이 로봇과 합체해 적을 쓰러뜨리는 내용을 담은 아동용 드라마 입니다.

최근 석달 사이, 대원미디어 주가는 221% 급등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급등한 이유, 앞으로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소개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중 입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 및 성장성

출처: 분기보고서(2021.05.14)

 

1.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산업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산업은 다양한 소재와 기업에 의해 많은 장르로 구별될 수 있으나 상업적인 의미의 애니메이션은 현재 2D에서 3D애니메이션으로 무게중심이 이동된 상황입니다. 

 

국내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의 다양화와 소비계층의 확대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소비 계층은 유아ㆍ아동을 넘어 전 연령과 계층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캐릭터 상품 구성도 사무용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됨과 동시에 국내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고급화를 달성하면서 캐릭터 산업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확보한 글로벌 IP를 바탕으로 국내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IP수급 및 사업 전개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애니메이션 산업백서'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즐겨 시청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당사 보유 IP인 '짱구는 못말려'가 1위로 선정되었으며, '원피스'와 '도라에몽'도 상위권 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게임사업

- TCG 사업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 카드를 가지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 상대와 대전+자유롭게 카드 소유자끼리 본인들이 원하는 조건하에 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게임

미국과 일본을 필두로 유럽, 동북아시아 등지에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가장 큰 TCG는 '매직 더 개더링'과 '유희왕' 그리고 '포켓몬 카드게임'이다.

 

당사는 일본 KONAMI 사의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유희왕'과 그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 게임 유통 사업

당사는 '닌텐도 DS Lite'의 한글판 정식출범을 시작으로 '닌텐도 Wii', '닌텐도 DSi', '닌텐도 3DS', '닌텐도 3DS XL' 등 다양한 플랫폼의 닌텐도 게임기 및 소프트웨어를 재래시장, 백화점, 할인점, 서점, 문구점 등 각 매장의 규모 및 특성에 맞는 오프라인 유통시스템과 각종 종합몰, 오픈마켓, 전문쇼핑몰 등 온라인 유통라인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닌텐도 전문 유통사업을 진행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국내 콘솔 게임 시장은 2018년 5,285억 원 수준에서 2019년에는 6,946억 원 규모로 31.4%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분석했습니다.

 

 

3. 방송사업

현재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으로 위성방송과 IPTV를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고품격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챔프비전의 가족 맞춤형 애니메이션 채널인 챔프(Champ)는 케이블TV를 통하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출판사업

대원씨아이(주)는 만화출판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사업으로는 국내만화, 해외만화 작품을 잡지, 단행본, 아동서, 실용서, 스티커북 등 다양한 형태로 출판하고 있습니다.

또한, 1차 도서출판물 형태의 판매에 그치지 않고 2차 저작물을 활용하여 만화 콘텐츠 해외수출, 드라마, 영화, 게임 판권 판매, 캐릭터 라이선스, 어플리케이션 제작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 설립된 ㈜스토리작웹툰 제작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우수 IP를 발굴해 웹툰화 하는 것과 함께 자체 제작 작품도 제작 중입니다. 

스토리작은 해외 파트너사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세계 만화 소비량과 성장률 1위 국가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웹툰, 웹소설 등 온라인 출판사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집콕 생활 속에서 늘어난 책 소비로, 온라인이 오프라인 매출을 처음으로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코로나19의 반사효과로 전자책 및 인쇄도서의 온라인 주문이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됩니다.

또한 코로나19 속 여가생활의 대세로 웹툰과 웹소설이 떠올랐으며, 해당 콘텐츠의 이용자가 급증하였습니다.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

출처: 네이버 금융

당사의 주가는 콘텐츠 경쟁력에 실적 성장이 더해져 지난 3월 중순 이후 3개월간 221% 급등했습니다.

1만원대 초반이던 주가가 3만원 중반까지 오른 것 입니다.

 

주가상스의 시발점은 3월 17일에 공개한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 티저 영상입니다.

용갑합체는 당사가 70억원을 투자해 만든 특수 촬영물로, 공룡들이 로봇과 합체해 적을 쓰러뜨리는 내용을 담은 아동용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컨셉 및 특수효과 완성도가 높아 어린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공략에 성공하며 주식시장으로 기대감이 이어졌습니다.

 

현재 방영 플랫폼은 미확정이며, 올해 하반기 시즌1이 방영되고 내년 시즌2 방영이 목표라고 합니다. 
따라서, 당사주가는 올 하반기 '아머드 사우르스' 방영 후 재차 점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당사의 올해 1분기 기준 연결 매출액 762억10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8.8%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25% 증가한 38억6000만원, 당기순이익은 1067% 늘어난 33억8000만원 입니다.

이번 실적 아래와 같은 이유로 개선되었습니다.

1)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비대면 취미 활동의 확대로 인한 닌텐도 스위치 본체 및 소프트웨어에 판매 증가

2) 출판 사업에서 웹툰 및 웹소설 등의 온라인 사업이 처음으로 오프라인 사업 성과를 상회

3) 방송 사업에서 기존의 케이블TV와 IPTV의 방송 수익 증가와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OTT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 확대


오늘은 이렇게 대원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월부터 221% 증가했다니 놀라운 실적입니다.

용갑합체가 하반기에 방영되면 더 올라갈 수도 있다고 하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은 어디까지나 예측이며 기정사실이 아님을 꼭 기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관련 글

CJ ENM 주가 전망, OTT 관련주

반응형

댓글